정보검색

검색어를 입력하신 후 검색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카테고리를 지정하시면 해당 카테고리 내의 정보만 검색 됩니다.

학술총서

위대한 지도자를 향하여 (In the Shadow of Greatness)

  • 저서명:위대한 지도자를 향하여 (In the Shadow of Greatness)
  • 저자: Joshua Welle, John Ennis, Katherine Kranz, Graham Plaster
  • 출판사: KIMS
  • 출판년도: 2013년 2월 15일
  • 도서가격: 18,000원

◎ 저서명 : 위대한 지도자를 향하여
◎ 원 제 : In the Shadow of Greatness
◎ 저 자 : Joshua Welle, John Ennis, Katherine Kranz, Graham Plaster
◎ 역 자 : 배형수

이 책은 한국해양전략연구소의 출판계획에 의거 번역 발간된 것으로서 그 목적은 2001년 9?11테러 다음 해인 2002년도에 미 해사를 졸업, 임관한 초급 장교들이 이라크와 아프가니스탄의 전투현장과 바다에서 10년간 복무한 이야기를 소개함으로써 위대한 지도자가 추구해야 할 가치와 덕목을 성찰해 보고 교훈을 삼고자 함에 있다. 책의 내용은 9?11 세대라고 불리우는 미 해군사관학교 2002년도 졸업생들이 9?11테러 후 미국 주도로 실시된 10년간의 전쟁에서 활동한 이야기에 그치지 않는다.

미국을 세계 유일의 초강대국으로 이끌어 나가고 있는 젊은이들의 생각과 신념, 그리고 인생관에 대한 이야기를 통하여 이 책은 오늘날 우리 사회가 목말라 하는 리더십의 원칙을 제시하고 있다. 얼굴의 홍조가 채 가시지도 않은 미 해군사관학교 출신 초임장교들의 진실성을 바탕으로 한 리더십과 정의를 추구하기 위해 어려운 일을 찾아 아낌없이 젊음을 희생하는 삶은 위대한 미국의 초석이 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가 주목해야 할 본보기이다. 아무리 시대가 변하고 삶의 방법이 달라진다고 하더라도 변하지 않는 소중한 가치관이 존재하는 법이다.

이 책은 불과 얼마 전의 세계 최빈국으로부터 지금의 물질적 풍요와 불안한 평화에 안주하고 있는 우리에게 국가 사회에 책임성 있는 부모로서 이 책에 등장하는 젊은이들의 부모들과 무엇이 다른가를 자성하게 한다. 평화도 그럴 것이거니와 위대한 국가를 건설하는 일도 거저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이 책은 초임장교들이 전장의 하늘과 땅과 바다에서 주어진 임무를 수행하면서 어려움을 극복하고 매 순간 올바른 의사결정을 하면서 갈등하는 내면의 의식을 솔직하게 공개하고 그것을 독자들과 공유하려고 한다. 한 사람이 가지고 있는 내면의 비밀스러운 갈등을 이해하는 독자들은 감동하게 되고 때로는 북받치는 감정을 억제하기 어려운 단계까지 이르게 된다. 그리고 결국 그와 같은 사람이 된다.

『위대한 지도자를 향하여』가 발간되었습니다.
구독회원께서 못 받으신 경우 사무국(02-333-2536~8), e-mail(kims@kims.or.kr)
또는 토론방의 Q&A에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위대한 지도자를 향하여 (In the Shadow of Greatness)”에 대한 1개의 생각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