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XN

정보검색

검색어를 입력하신 후 검색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카테고리를 지정하시면 해당 카테고리 내의 정보만 검색 됩니다.

공지사항

한국해양전략연구소 KIMS Periscope 집필 안내

KIMS Periscope는 수중 항해 중인 잠수함이 잠망경(Periscope)을 통해 수상의 표적을 신속 정확하게 관측, 평가하여 대처하듯이 해양전략, 해양안보, 해양안전, 해양법, 해양경제 등에 관련한 현안 및 쟁점을 식별, 분석하여 국가의 해양권익 보호 및 증진에 기여하고자 마련한 사계 전문가의 기고문을 게재하는 플랫폼입니다.

기고문은 제시된 쟁점 및 현안이 ‘왜’ 중요하고 ‘어떻게’ 다뤄져야 하고, 그리고 국가의 관련 정책 및 전략 수립에 어떤 함의점이 있는가를 편견 없이 분석적이고 간략 명료한 어조로 작성할 수 있도록 요청드립니다. 저자 여러분들의 전문적 지식과 혜안 깃든 통찰력이 KIMS Periscope의 시야를 더욱 넓혀주실 걸로 확신합니다.

아래는 KIMS Periscope의 양식이오니 아래의 내용을 꼭 준수해주시기 바랍니다.

  • 분량 : 한글 2쪽 내외 (Word기준 7,000자 내외)
  • 저자정보 : 사진, 서술형 약력 3줄이내
  • 내용 구성
    1) 6줄 내외의 요약문 필수
    2) 해양안보 및 해양전략 등 해양에 관한 쟁점 및 현안에 대한 현황이나 동향으로서 사실의 적시를 장황하게 설명하기 보다는 간단명료하게 구성 (2문단 이내) (생략가능)
    3) 쟁점 또는 현안에 대한 원인, 현 시점에서 왜 고찰이 필요한지, 왜 이 현안 또는 쟁점을 논의해야 하는지 등 사안의 중요성, 시급성 등을 제시
    4) 쟁점 또는 현안에 대한 객관적이고 통찰력이 있으며 깊이 있는 분석 제시
    5) 정책적 또는 학술적 함의, 대안, 전망, 발전방향 등

KIMS Periscope는 해양에서의 국익을 보호하고 증진시키기 위해 다양한 전문가분들의 분석적이고 객관적인 글을 게재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에 위와 같은 집필 기준을 참고하시어 작성해주시기를 요청드립니다.

집필 규정과 맞지 않는 기고문은 발간심의회를 통해 반려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