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XN

정보검색

검색어를 입력하신 후 검색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카테고리를 지정하시면 해당 카테고리 내의 정보만 검색 됩니다.

KIMS 모닝포럼

제100회 – 창조경제 실현을 위한 해양수산 정책방향

  • 한국해양전략연구소는 1997년 2월 1일 창설된 이래 국내외 학술회의, 전문가 워크샵, 해양정책세미나, KIMS Morning Forum, KIMS 손원일 포럼, 학군후보생 및 대학생 대상 특강, 해양학술논문공모, 학술저널, 학술총서 그리고 소식지 발간 등을 통하여 해양의  중요성을 고취하고 국가 해양정책과 해양전략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며 국가발전, 국가안보, 해군발전 그리고 국제협력 증진을 위한 여러 활동을 해오고 있다.
  • 그 중 특히 여러분들의 각별한 사랑을 받아 온 KIMS Morning Forum은 1999년 7월 1일 제1회를 시작한 이래 오늘로써 제100회를 맞이하게 되었다. 이를 자축하면서, 한국해양전략연구소는 대한민국이 해양 강국으로 발전해 나가는데 작은 힘이나마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연구소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 아울러 해양수산부의 새로운 출범을 축하하는 의미를 담아 윤진숙 해양수산부 장관을 초청하여 제100회 KIMS Morning Forum을 개최하게 되었다. 지난해, 해수부 부활을 위해 힘을 모아주신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세계 5대 해양수산강국으로 도약하고자 하는 해양수산부의 비전과 정책을 들어보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 윤진숙 장관께서는 새롭게 창설된 해수부의 첫 장관으로 지명/임명되어 여러 어려움을 극복하면서 지난 6개월 동안 북극 정책 종합 추진 계획 수립, 수산물 유통구조 개선 작업, 중국 어선 불법조업 문제에 대해 한중 공동 해결 추진 합의, 크루즈 산업 육성 대책 마련, 해양플랜트산업 지원센터 건립 추진 등 괄목할 만한 업무 성과를 많이 거두고 있다.

* 강의 내용 중 해양수산 정책여건을 소개하며 자세한 강연 내용은 소식지 제55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