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XN

정보검색

검색어를 입력하신 후 검색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카테고리를 지정하시면 해당 카테고리 내의 정보만 검색 됩니다.

연구소 행사 및 동정

중국 우한대학교 호덕곤(胡德坤) 원장 방문

– 중국 우한(武漢)대학교 산하 변계(邊界) 및 해양연구원 호덕곤 원장 외 왕가가 교수가 우리 연구소를 방문하여 공동 관심사항과 상호 학술협력 및 교류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중국 우한대학교 산하 변계 및 해양연구원은 그동안 관련분야에 대한 연구실적을 축적한 우리 연구소의 성과를 보고 공동 연구 분야에 대한 양 기관간 협력의 필요성에 따라 방문한 것이었다.

– 방문자 일행은 우리 연구소와 해양관련 정책/전략, 역사, 지리. 국제법, 경제, 제도 및 과학기술 협력에 대해 상호 공통 관심사항이 있다는 것을 인식하였다. 예를 들면 지난 7월 12일 국제상설중재재판소의 중재 판결에 대한 중국 측의 입장을 재확인하였는바, 호덕곤 원장은 판결이 그리 객관적이지 못했고 서구 지향적인 정치적 의도를 갖고 판결된 것이었다고 개인적 의견을 개진하였다. 이에 대해 이서항 소장은 남중국해에서 상호 불신이 습관화되고 있는 부정적 추세에 대해 일정한 원칙을 세울 수 있는 합리적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는 의견을 피력했다.

– 호덕곤 원장은 해당 연구원에서 발간하는 저널을 전달하였으며, 향후 양 연구기관이 공동 관심사항에 대해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기회를 갖기를 희망한다고 언급했다. 이에 이서항 소장은 향후 기회가 오면 보다 긴밀한 협력이 이루어지기를 희망한다고 언급했다.

댓글 달기